회장인사

신희권 교수

충남대학교 교수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충남대학교 교수회는 1971년에 창립된 교수협의회의 전통을 계승하면서, 2007년부터는 공식적으로 대학의 주요사항을 심의하는 권한을 부여받은 학칙기구로 재출범하여, 이제 제8대에 이르렀습니다.

충남대학교 교수회는 대학과 학문의 자유를 수호하고, 교수님들의 권익을 보호하며, 대학 운영에 대해 합리적 비판과 조력을 하는, 충남대 전체 교수들의 자치기구입니다. 제8대 교수회는 특히 다음과 같은 충남대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구성원이 즐겁고 행복한 대학입니다.

코로나 블루 속에서도 교수님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학 구성원들의 대학생활을 행복하게 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대학운영이 투명한 대학입니다.

대학 내 주요 의사결정과정에 대학 구성원들의 참여를 일상화하고, 대학 운영의 모든 측면에 부정과 비리의 소지가 없도록 힘을 모으겠습니다.

셋째, 자랑스러운 우리 대학입니다.

대학의 입지여건과 구성원들의 잠재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교수님들은 물론 대학 구성원들이 모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대학이 되도록 적극 돕겠습니다.

제8대 교수회는 충남대학교 전체 교수님들의 눈이 되어 대학운영을 주시하고, 교수님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통로가 될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제8대 교수회의 모든 임원은 교수님들의 친근한 벗이고자 하오니, 열린 교수회를 자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충남대학교 제8대 교수회 회장 신희권